자주 묻는 질문 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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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리사랑을 운영하는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에 필요한 시스템을 운영 및 제공합니다.

고객과 요양보호사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책임은 고객과 요양보호사(소속 사업체)에게 있습니다.

올리사랑은 분쟁을 최소화하고자 요양보호사에게 책임보증금 시스템을 도입합니다.

그 외에 요양보호사가 소속된 고령친화 사업체에게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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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리사랑 서비스 신청시 요양보호사 소속 사업체에 결제를 진행하셔야하며, 서비스 이용을 취소하실 경우 환불처리됩니다.

신청시 입력했던 서비스보다 많은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되며, 추가비용은 소속 사업체와 개별로 상담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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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리사랑 요양보호사 신청방법 알려드립니다.

희망하는 요양보호사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일주일 이내에 여러명의 요양보호사 제안서를 전달드립니다.

그 중에 희망하시는 요양보호사를 선택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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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리사랑은 7단계의 요양보호사 검증절차를 진행합니다.

1. 신원 및 이력 증빙

2.인적성(봉사정신) 검사

3.교육

4.모의 면접

5.책임 보증금

6.성범죄 이력 조회

7.리뷰 및 평점 관리

다양한 분야의 올리사랑 요양보호사를 믿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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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사소견서는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의사 또는 한의사가 발급할 수 있습니다.

의료법 상 의료인 중에서 의사, 한의사를 제외한 치과의사, 조산사 및 간호사는 의사 소견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.

정확한 소견을 받기위해서는 자주 이용하는 의료기관, 의사소견서 발급교육을 이수한 의사 또는 한의사로부터 소견서를 발급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공단에서 의사소견서 발급의뢰서를 신청인에게 보낼 때 의사소견서 발급교육을 이수한 의사가 있는 의료기관 명단을 알려드립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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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기요양보험 인정신청 후 등급판정 결과에 따라 장기요양서비스 대상자가 되면 시설에 입소,

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거나, 가정에서 방문요양, 방문목욕, 방문간호 등 장기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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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복지사,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공단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

어르신이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며, 최종 결과는 30일 이내 통보해드립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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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기요양보험 인정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장기요양인정신청서와 신분증을, 65세 미만자는 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.

이 경우 신분증은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공무원증을 포함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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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기요양보험 인정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서 접수합니다.

접수방법은 직접 방문, 우편, 팩스,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가까운 지사 찾기 및 자세한 안내는 국민건강보험 대표번호 1577-1000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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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기요양인정 신청은 장애유무와 관련없이 6개월이상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할 수 없는 65세 이상 노인이거나

65세 미만으로서 치매·중풍 등 노인성 질병이 있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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